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컨트롤러가 제멋대로 조작되거나, 바르게 조작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컨트롤러가 제멋대로 조작되거나, 바르게 조작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Joy-Con에서 발생하는 경우에는 Q&A 중 'Joy-Con을 분리해서 조작하면 반응이 이상해지거나, 접속이 도중에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장인가요?' 항목을 확인해주십시오.

**본체 시스템 버전 4.0.0에서 게임 중 시점이 어긋나는 현상에 대하여

게임 중에 시점・조준이 어긋나는 현상이 발생한 경우, 그 현상이 발생하는 장면에서 컨트롤러를 책상이나 바닥 등의 평평한 곳에 5초간 놓아 두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 현상에 대해서는 수정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발매된 Nintendo Switch 본체의 초기 시스템 버전은 4.0.0입니다.

●컨트롤러의 동기화 버튼을 짧게 눌러 개선해 보십시오.
각 컨트롤러의 「동기화 버튼」을 여러 번 짧게 눌러서 개선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동기화 버튼을 짧게 누르면, 본체와의 통신이 끊어지지만, ABXY 버튼이나 방향 버튼을 누르면 재접속됩니다.

●스틱이 오작동하고 있습니까?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스틱의 오차 수정(Calibrate Control Sticks)」을 시도해 주십시오.

●자이로 센서가 오작동하고 있습니까?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자이로 센서의 오차 수정(Calibrate Motion Controls)」을 시도해 주십시오.

●버튼이나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를 진행해 주십시오.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입력 디바이스 테스트(Test Input Devices)」에서 「컨트롤러 버튼의 동작 테스트(Test Controller Buttons)」나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Test Touch Screen)」를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반응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본체에 등록되어 있는 컨트롤러의 등록・해제를 시도해 주십시오.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컨트롤러 통신 해제(Disconnect Controllers)」로 본체에 등록되어 있는 컨트롤러를 모두 해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해제한 후, 사용할 컨트롤러를 본체에 다시 등록해 주십시오. 등록 방법은 여기를 읽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닌텐도 어카운트에 로그인해 주십시오」라고 표시되어, 「풍선 월드」를 플레이할 수 없어요. 왜 그럴까요?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고 있지 않는 유저로 온라인 플레이를 하려고 했을 때 표시되는 메시지입니다.
Nintendo Switch에서 네트워크에 관한 기능을 사용할 경우,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닌텐도 어카운트가 필요합니다. 루이지의 풍선 월드도 이것에 해당합니다. 온라인 플레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유저에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시켜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에러 코드 [2181-4017]가 표시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 에러 코드는 비정상적인 장치 및 동작으로 인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몇 시간을 기다린 후 온라인 연결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소프트나 갱신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려고 하면, 에러 코드 「2123-1502」가 표시됩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선 절차
1.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이 에러가 계속 발생할 경우, Nintendo Switch 서포트 사이트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
라고 표시되고 있는 화면에서, 「OK」를 선택해 주세요.

2. 「에러가 발생했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멈춰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계속 다운로드해 주십시오.」
라고 표시되고 있는 화면에서, 「계속」을 선택해 주세요.
「닫기」는 선택하지 말아 주세요.

3.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중인 소프트웨어가 통신 중이거나, 다른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 중에는 다운로드가 멈춥니다.」
라고 표시되면 완료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계속」를 누른 뒤에 에러가 났을 경우는, 반복해서 시도하시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조작은 완료됩니다.

상기 절차로 개선되지 않은 경우 다음의 조작을 시도하여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Switch 본체를 재기동한다.
※ 재기동 방법은 ‘여기’를 봐주세요.

・인터넷 설정의 「등록이 끝난 네트워크」로부터 접속 설정을 일단 소거한 뒤, 다시 작성한다.
통신 환경을 재검토하다.
인터넷 접속기기 개선

・일시적으로 DNS 설정을 변경한다.
※변경방법은 ‘여기’를 봐주세요.

・다른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한다.



츨처  Nintendo Switch Q&A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