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본체 저장 메모리의 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본체 저장 메모리는 32GB입니다.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은 32GB에서 시스템 영역을 제외한 용량입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TV에 HDMI 단자가 없습니다. HDMI 이외의 단자에 변환 커넥터를 사용해서 연결할 수 있나요?
닌텐도에서 동작 확인을 하지 않은 연결 방법이므로 영상 표시나 음성 출력이 바르게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DMI 단자가 있는 TV에 연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이사를 한 유저의 아이콘을 편집하려고 하면 아이콘이 「?」로 표시되거나, 표정이나 자세를 변경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저 아이콘에 Mii를 다시 설정하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사하면 Mii도 이사 후의 Switch 본체로 이동하게 됩니다.
●유저 아이콘의 재설정 순서
1. HOME 메뉴의 왼쪽 상단에서 해당 유저를 선택한다.
2. 「프로필(Profile)」에 있는 본인의 유저 아이콘을 선택한다.
3. 「캐릭터/Mii(Character/Mii)」를 선택한다.
4. 아이콘 목록의 가장 아래쪽에 표시되고 있는 「Mii(Mii)」를 선택한다.
5. 목록에서 다시 설정한 Mii를 선택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DNS 설정 변경 방법
1. HOME 버튼을 눌러서 HOME 메뉴가 표시되면 「설정(System Settings)」을 선택합니다.
2. 「인터넷(Internet)」을 선택하고 「인터넷 설정(Internet Settings)」을 선택합니다.
3. 「등록이 완료된 네트워크(Registered Networks)」에서 액세스 포인트를 선택하고 「설정 변경(Change Settings)」을 선택합니다.
4. 「DNS 설정(DNS Settings)」을 선택해서 본인이 설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Automatic)」을, 직접 설정할 경우에는 「수동(Manual)」을 선택합니다.
※「수동(Manual)」을 선택한 경우에는 「우선 DNS(Primary DNS)」와 「대체 DNS(Secondary DNS)」를 입력합니다(입력 내용은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확인해 주십시오).
5. 「저장(Save)」을 선택합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터치스크린에 보호 필름을 붙이고 계시진 않습니까?
보호 필름을 뗐을 때 제대로 반응한다면 본체의 고장은 아닙니다.
먼지나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보호 필름을 바르게 붙여 주십시오.
다시 붙여도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반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보호 필름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별매품 화면 보호 필름[HAC-018]을 사용해 주십시오.
●3DS의 터치펜을 사용하고 계시진 않습니까?
3DS의 터치펜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Q&A 중 '3DS의 터치펜으로 터치스크린을 조작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오.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를 진행해 주십시오.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입력 디바이스 테스트(Test Input Devices)」→「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Test Touch Screen)」에서 터치스크린이 올바르게 반응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 방법
1.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을 선택해 주십시오.
2.「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의 「입력 디바이스 테스트(Test Input Devices)」를 선택해 주십시오.
3.「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Test Touch Screen)」를 선택해 주십시오.
4. 터치스크린을 여러 곳 터치하여 동작을 확인해 주십시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 터치한 장소에 검은 선과 파란 점이 표시됩니다.
츨처 Nintendo Switch Q&A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
본체 저장 메모리는 32GB입니다.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은 32GB에서 시스템 영역을 제외한 용량입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TV에 HDMI 단자가 없습니다. HDMI 이외의 단자에 변환 커넥터를 사용해서 연결할 수 있나요?
닌텐도에서 동작 확인을 하지 않은 연결 방법이므로 영상 표시나 음성 출력이 바르게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DMI 단자가 있는 TV에 연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이사를 한 유저의 아이콘을 편집하려고 하면 아이콘이 「?」로 표시되거나, 표정이나 자세를 변경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저 아이콘에 Mii를 다시 설정하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사하면 Mii도 이사 후의 Switch 본체로 이동하게 됩니다.
●유저 아이콘의 재설정 순서
1. HOME 메뉴의 왼쪽 상단에서 해당 유저를 선택한다.
2. 「프로필(Profile)」에 있는 본인의 유저 아이콘을 선택한다.
3. 「캐릭터/Mii(Character/Mii)」를 선택한다.
4. 아이콘 목록의 가장 아래쪽에 표시되고 있는 「Mii(Mii)」를 선택한다.
5. 목록에서 다시 설정한 Mii를 선택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DNS 설정 변경 방법
1. HOME 버튼을 눌러서 HOME 메뉴가 표시되면 「설정(System Settings)」을 선택합니다.
2. 「인터넷(Internet)」을 선택하고 「인터넷 설정(Internet Settings)」을 선택합니다.
3. 「등록이 완료된 네트워크(Registered Networks)」에서 액세스 포인트를 선택하고 「설정 변경(Change Settings)」을 선택합니다.
4. 「DNS 설정(DNS Settings)」을 선택해서 본인이 설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Automatic)」을, 직접 설정할 경우에는 「수동(Manual)」을 선택합니다.
※「수동(Manual)」을 선택한 경우에는 「우선 DNS(Primary DNS)」와 「대체 DNS(Secondary DNS)」를 입력합니다(입력 내용은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확인해 주십시오).
5. 「저장(Save)」을 선택합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터치스크린에 보호 필름을 붙이고 계시진 않습니까?
보호 필름을 뗐을 때 제대로 반응한다면 본체의 고장은 아닙니다.
먼지나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보호 필름을 바르게 붙여 주십시오.
다시 붙여도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반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보호 필름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별매품 화면 보호 필름[HAC-018]을 사용해 주십시오.
●3DS의 터치펜을 사용하고 계시진 않습니까?
3DS의 터치펜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Q&A 중 '3DS의 터치펜으로 터치스크린을 조작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오.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를 진행해 주십시오.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입력 디바이스 테스트(Test Input Devices)」→「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Test Touch Screen)」에서 터치스크린이 올바르게 반응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 방법
1.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을 선택해 주십시오.
2.「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의 「입력 디바이스 테스트(Test Input Devices)」를 선택해 주십시오.
3.「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Test Touch Screen)」를 선택해 주십시오.
4. 터치스크린을 여러 곳 터치하여 동작을 확인해 주십시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 터치한 장소에 검은 선과 파란 점이 표시됩니다.
츨처 Nintendo Switch Q&A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