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게임 카드를 꽂아도 소프트웨어가 인식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게임 카드를 꽂아도 소프트웨어가 인식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게임 카드가 올바르게 꽂혀 있습니까?
게임 카드를 다시 꽂아서 개선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게임 카드의 단자부가 지저분하지는 않습니까?
지저분할 경우에는 안경닦이와 같이 부드럽고 마른 천으로 오염 부위를 닦아 주십시오. 단자부에 상처를 내지 않도록 부드럽게 닦아 주십시오.

※위와 같은 조치로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Switch 본체 또는 게임 카드의 고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한국닌텐도에서 발매하지 않은 소프트웨어의 경우는 사용하고 계신 소프트웨어 메이커에 문의해 주십시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본체 저장 메모리의 빈 용량이 부족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중에 판매 중인 microSD 카드를 사용해서 화면 사진 데이터를 microSD 카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 저장 데이터는 본체 저장 메모리에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본체 저장 메모리의 빈 용량을 늘리고자 할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데이터를 정리해 주십시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Bluetooth로 접속하는 헤드폰이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인터넷 설정(Internet Settings)의 「찾은 네트워크(Networks Found)」에 접속하려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가 표시되지 않아요. 왜 그런가요?
다음의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무선 액세스 포인트 가까이에서 조작하고 있습니까?
사용하고 계신 액세스 포인트에 가까이 다가가서 다시 검색해 주십시오.

●무선 액세스 포인트의 암호화 방식이 「WPA(TKIP)」 또는 「WPA2(TKIP)」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까?
다른 기기에서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가 표시되지만 Nintendo Switch에서 표시되지 않을 경우, 위와 같은 암호화 방식이 사용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Nintendo Switch에는 대응하지 않는 암호화 방식이므로 다른 암호화 방식(WPA2(AES) 등)의 액세스 포인트에 접속해 주십시오.

※암호화 방식의 설정이나 확인 방법 등, 무선 액세스 포인트에 대해 문의는 발매 업체를 통해 확인해 주십시오.

※본체 버전이 4.0.0이상인 경우, 비대응 암호화 방식이라도 표시는 되지만, 접속 경로로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한국에서 발매된 Nintendo Switch 본체의 초기 시스템 버전은 4.0.0입니다.

●무선 액세스 포인트가 「스텔스 설정」으로 되어 있지 않습니까?
스텔스 설정(※)으로 되어 있는 액세스 포인트는 「찾은 네트워크(Networks Found)」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스텔스 설정을 한 액세스 포인트에 접속할 경우에는 Nintendo Switch의 「수동 설정(Manual Setup)」을 선택해서 필요한 정보를 수동으로 입력해 주십시오. 「수동 설정(Manual Setup)」은 「찾은 네트워크(Networks Found)」의 가장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SSID를 표시하지 않는 기능. 명칭은 무선 액세스 포인트에 따라 다릅니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독의 USB 단자에는 무엇을 연결할 수 있나요? 또, 연결하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Joy-Con 충전 그립이나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를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중에서 판매 중인 유선 LAN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를 유선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상품의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닌텐도 스위치  Q&A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