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하이패스 서비스] 통행료 사용내역 인쇄(PDF) 오류.
정상적인 인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dode Reader 10 버전 이상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브라우져의 창을 종료 한 후 아래의 사이트를 통하여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https://get.adobe.com/reader/?loc=kr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하이패스 서비스] 공인인증서(TrustWeb Module) 오류 대응.
문의 1) 아래와 같은 오류 팝업이 뜨는 경우 TrustWeb Module Error 팝업 메세지
문의 2) 1번 외의 TrustWeb Module Error 기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 오류 발생 원인
TrustWeb Module은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으로 서비스와 프로그램 내 에이전트 간의 통신이 제대로 성립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다시 통신을 재성립하여야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고객들은 아래의 대응방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TrustWeb Module) 오류 대응
1. 익스플로러를 새로고침한 후 인증서 로그인을 재시도합니다.
2. 열려있는 모든 브라우저 창을 닫은 후 다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을 재시도합니다.
3. 아래의 2가지 과정을 진행하여 설치되어있는 인증서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삭제한 후 다시 로그인을 재시도합니다.
1)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인 [TrustPKI Enterprise Non-ActiveX Client]을 삭제합니다.
- 기존에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시던 고객의 경우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기존 인증서 프로그램인 [XecureWeb Control]도 함께 삭제합니다.
2)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LocalLow 폴더로 이동하여 BCQRE 폴더 자체를 삭제합니다.
- 사용자 계정명 확인 방법 : [제어판-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가 아래의 그림 부분 확인
사용자 계정명 확인
- BCQRE 폴더는 인증서 프로그램 이용을 위해 프로그램 설치 시 생성되는 폴더로 삭제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다시 생성되는 폴더이므로 삭제를 하셔도 무관합니다.
3) 1), 2)과정을 마친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래의 그림과 같이 NXTPKIENT.exe 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NXTPKIENT.exe설치팝업
- 홈페이지 접속을 해도 NXTPKIENT.exe 파일 설치 안내가 나오지않는 경우 홈페이지 [전체메뉴 - 자료실]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수동설치 파일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4. 위의 3가지 과정을 마친 후에도 안되는 경우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중지하였다가 다시 실행한 후 재시도합니다.
1) 작업관리자 실행 (작업표시줄 -> 오른쪽 버튼 -> 작업관리자 시작)
작업관리자 시작
2) 서비스 탭을 선택한 후 "PSSWSCSVC"를 찾은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PSSWSCSCV 서비스 중지
3) "PSSWSCSVC"에서 다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다시 서비스 실행을 합니다.
PSSWSCSCV 서비스 실행
4) 만일 2)과정에서 '작업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고 뜬 경우
- 오른쪽 아래의 서비스(S)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버튼 클릭 화면
- "PSSWSCSVC"를 찾은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서비스를 중지하였다가 다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서비스 실행을 합니다. PSSWSCSCV 서비스의 서비스 중지
5. 위의 4가지 과정을 모두 마친 후에도 진행이 안 되는 경우 PC를 재부팅 한 후 다시 로그인을 재시도합니다.
위의 4가지 과정을 모두 진행하여도 오류 발생 시 공인인증서 SGA 콜센터(☎ 070-7308-9203~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하이패스 서비스] 엑셀출력 파일 열기 오류 대응.
문의 1) 홈페이지에서 엑셀출력 버튼을 누른 후 바로 열기가 안되는 문제
문의 2) 홈페이지에서 엑셀출력 버튼을 누른 후 바탕화면에 저장한 파일이 안열리는 문제
※ 오류 발생 원인
주로 Microsoft Office Excel 2010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발생하는 오류로 2016년 07월 12일에 MircoSoft Office에서 배포한 [Excel 2010용 보안 업데이트 (KB3115322)]와 관련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컴퓨터에 릴리스 버전의 Office 2010용 서비스 팩2가 설치되어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해당 오류가 발생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고객들은 아래의 대응방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엑셀출력 파일 열기 오류 대응
1. 컴퓨터에 설치된 Excel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왼쪽 상단의 [파일]-[옵션]을 누릅니다.
2. 아래의 그림과 같이 [보안 센터]의 [보안 센터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제한된 보기]에 들어가서 아래 내용과 같이 설정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인터넷에서 가져온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체크 해제
- [안전하지 않은 위치에 있는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체크 해제
4. 위의 3가지 과정을 모두 마친 후 열려있는 Excel 프로그램을 닫은 후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여 엑셀출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출처: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FAQ: https://www.hipass.co.kr/board/select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