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홈페이지 [EX선불카드] [EX선불카드] 파손카드는 환불받을 수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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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파손카드는 환불받을 수 있는지?
ㅇ 구멍 뚫림,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갈라짐 등의 외형이 훼손된 카드(파손카드)의 경우 휴게소 고객센터를 방문하시어 파손카드를 제출해주시면 담당자 접수 후 약 15일이내 환불신청 시 기재해주신 고객님의 계좌로 보내드립니다.
이 경우 카드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카드인식을 할 수 없는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기명카드를 다른 사람 명의로 전환할 수 있는지?
ㅇ 기명카드는 카드명의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이용정보 노출 등 개인정보보호차원에서 가족 등 타인명의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카드구입비용에 대한 소득공제 영수증 발행은 가능한지?

ㅇ 구매현장에서 개인은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 법인은 지출증빙영수증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매비용(5천원/장당)에 대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은 부가가치세법 제34조(세금계산서 발행시기)에 의거 구매한 달이 속한 다음달 10일까지 가능하며 가까운 지역본부를 방문하셔서 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단 지출증빙영수증과 세금계산서 중복발급은 불가합니다.
※ 무인충전기에서도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영수증 발급가능

ㅇ 카드충전 후 통행료로 이용한 금액에 대하여는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제121조의2 제6항 제3호에 의하여 소득공제의 대상에서 제외되며, 한국도로공사 관리구간뿐만 아니라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또한 소득공제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카드잔액을 다른 특정카드로 이체할 수 있는지?
ㅇ 2매 이상의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를 소지하고 계신 때에는 여러개의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 잔액을 특정카드로 이체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이체충전).
ㅇ 소지하고 계신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를 가지고 휴게소 고객센터를 방문하시면 이체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일부 금액 환불도 가능한지?
충전금의 일부 금액 환불은 불가능하며, 전액 환불만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단말기] 하이패스 차로 이용 시 단말기 미등록/미부착으로 나오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단말기관리 > 등록 및 정보조회 메뉴에서 단말기를 시스템과 연결하여 단말기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단말기] 지 휴대폰 및 테블릿PC에서는 단말기 관리업무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 데스크탑 PC를 이용하여 단말기 관리업무를 진행해주세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단말기]  단말기 해지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단말기를 컴퓨터와 연결 한 후 단말기 관리> 단말기 해지 메뉴를 이용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출처: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FAQ: https://www.hipass.co.kr/board/selectFaq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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