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홈페이지 [EX선불카드] 휴게소에서 기명발급이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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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휴게소에서 기명발급이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ㅇ 개인정보보호강화에 따른 고객정보의 투명성과 본인에 의한 정확한 기명등록으로 환불, 분실시 원활한 업무처리가 가능토록 하기 위하여 휴게소에서는 기명처리업무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카드잔액을 환불받으려면?

ㅇ 잔액환불을 받을 카드를 가지고 휴게소 종합안내소를 방문하여 충전단말기에 고객이 직접 계좌번호 등을 입력하여 환불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후 약 15일 이내에 고객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ㅇ 정상카드 및 파손카드(고객부주의)의 잔액 환불은 카드구매비용을 제외하고 환불수수료 500원을 잔액에서 공제합니다.
ㅇ 불량카드(발급 후 1년이내)는 환불수수료 없이 잔액과 카드구입비용를 환불해드리며 파손 및 불량카드 실물은 휴게소에 제출하여야 하며 고객님께는 반환해드리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충전 영수증 출력은?

ㅇ 휴게소 종합안내소에서 카드 충전 후 영수증을 수령하시거나, 홈페이지(www.hipass.co.kr)에서 카드등록 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카드충전내역 조회는 홈페이지에서 카드등록이후부터만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카드가 고장났을 경우 대처방법은?

ㅇ 휴게소 종합안내소에 방문하여 고장난 카드를 제출하시고 환불신청을 하시면 카드잔액을 고객님의 계좌로 보내드립니다.
※ 카드 충전 시 오류로 인하여 카드사용이 불가한 경우(Lock), 휴게소 종합안내소에서 해결하여 드립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불량카드는 환불받을 수 있는지?

ㅇ 외형훼손이 없는 카드(불량카드)의 경우 휴게소 종합안내소에 제출하고 환불신청을 해주시면 담당자 접수 후 약 15일이내 환불신청 시 기재해주신 고객님의 계좌로 보내드립니다.
단, 구입 후 1년이내 카드에 한하여 카드구매금액을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해드립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파손카드는 환불받을 수 있는지?

ㅇ 구멍 뚫림,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갈라짐 등의 외형이 훼손된 카드(파손카드)의 경우 휴게소 고객센터를 방문하시어 파손카드를 제출해주시면 담당자 접수 후 약 15일이내 환불신청 시 기재해주신 고객님의 계좌로 보내드립니다.
이 경우 카드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카드인식을 할 수 없는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기명카드를 다른 사람 명의로 전환할 수 있는지?
ㅇ 기명카드는 카드명의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이용정보 노출 등 개인정보보호차원에서 가족 등 타인명의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EX선불카드] 카드구입비용에 대한 소득공제 영수증 발행은 가능한지?
ㅇ 구매현장에서 개인은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 법인은 지출증빙영수증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매비용(5천원/장당)에 대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은 부가가치세법 제34조(세금계산서 발행시기)에 의거 구매한 달이 속한 다음달 10일까지 가능하며 가까운 지역본부를 방문하셔서 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단 지출증빙영수증과 세금계산서 중복발급은 불가합니다.
※ 무인충전기에서도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영수증 발급가능

ㅇ 카드충전 후 통행료로 이용한 금액에 대하여는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제121조의2 제6항 제3호에 의하여 소득공제의 대상에서 제외되며, 한국도로공사 관리구간뿐만 아니라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또한 소득공제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출처: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FAQ: https://www.hipass.co.kr/board/selectFaq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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